상단여백
HOME 경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밸류 크리에이터 플랫폼’ 운영소비-사회공헌 연동형 온라인 공익 쇼핑몰...가치 창출형 온라인 플랫폼
양봉모 기자 | 승인 2019.01.11 13:51
밸류 크리에이터 플랫폼 사회공헌 프로젝트 화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상품과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결합된 세계 최초의 신개념 온라인 공익 쇼핑몰 ‘밸류 크리에이터 플랫폼’(밸크)을 오늘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밸크(www.valuecreatorplatform.com)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바스탄과 공동으로 개발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는 ‘착한 생산자’와 ‘착한 소비자’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추진됐습니다.

소비자가 밸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플랫폼에서 제시된 여러 사회공헌 프로젝트 중 하나를 선택하면, 판매자는 소비자가 선택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매출액의 약 20~40%를 기부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은 기부금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 등 지역사회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사회공헌형 프로젝트에 쓰이게 됩니다.

서상목 회장은 “밸크는 ‘소비가 곧 사회공헌’이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뤄낼 획기적인 시스템”이라며 “머지않아 영국의 ‘저스트 기빙(Just Giving)’을 능가하는 세계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 나눔문화 수준을 한 단계 더 격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11일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사회복지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보건복지위원 등 정·관계 및 사회복지계 인사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상목 회장은 신년 인사에서 “올해를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의 원년으로 삼고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사회혁신을 통해 공공을 보완하는 등 민간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서 ‘국민 속의 사회복지협의회’로 새롭게 도약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역사회 혁신사업 추진, 나눔공동체 문화 조성,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활성화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변화와 사회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회복지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봉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