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치권이 심석희 선수의 성폭행 폭로와 관련해 체육계 폭력과 성폭력 문제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정치권은 특히,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내놓은 대책들이 별 효과가 없는 미봉책으로 규정짓고, 강력한 법안 발의와 함께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여야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체육계의 폭력과 성폭행 등 고질적 병폐를 끊기 위한 제도 개선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국민생활체육진흥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지도자에 대한 폭행과 성폭행 교육을 의무화 하고, 폭력을 행사한 지도자는 체육계에서 영구 제명시키는 내용이 핵심입니다.  

현재 대한체육회 규정은 성폭행의 경우에만 영구 퇴출하도록 돼 있는데, 범위를 확대해 법제화하겠다는 겁니다. 

정치권은 이와 함께 철저한 진상조사와 대한체육회의 근본 개혁을 강하게 요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대한체육회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서 임원진에 대한 책임 또한 분명하게 추궁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발표한 대책은 미봉책에 불과하다면서 독립기관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지금까지 내놓은 대책들이 별 효과 없는 미봉책에 불과하는 정치권의 인식이 깔려 있습니다. 

강력한 법안 발의와 함께 조만간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