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9년 01월 08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이선화]알아두면 좋은 실속 생활정보를 전해 드리는 시간이죠,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효섭] 새해 새로운 계획은 제주도가 마련한 각종 프로그램과 같이 하는 건 어떨까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2019년 2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수강신청 접수는 오는 1월 15일 화요일부터 이구요.

금번 교육프로그램은 총 17개 과정에 수강생 416명을 모집하는데, 크게 문화교육분야와 전문교육분야 2개 분야로 나눠집니다.

문화교육분야에는 아크릴화, 남도민요 및 팝아트 초급 등 7개 과정에 160명을 모집하고, 전문교육분야에는 매직스피치, 애니어그램 강사, 일본 가정식 요리 및 바리스타 자격증 등 10개 과정에 256명을 각각 모집합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신청접수를 2회에 나눠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15일 화요일에는 문화교육분야, 16일 수요일에는 전문교육 분야, 17일 목요일에는 바리스타과정을 모집합니다.

오전 9시부터 모집을 시작하고 선착순입니다. 신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제주시 참사랑문화의집에서도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신청접수는 오는 1월 15일, 화요일부터이구요. 인터넷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강좌는 4개 분야 1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외국어 과정, 건강과정, 문화예술과정, 자기계발과정 등입니다. 외국어 과정은 영어, 일어, 중국어회화가 준비되어 있고 건강과정에는 생활요가, 라인댄스, 문화예술과정에는 수채화그리기, 문인화, 서예, 자기계발과정에는 하모니카, 한국무용, 프랑스자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강기간은 1월 29일부터 약 3개월입니다. 소정의 수강료 30,000원이 있습니다. 3개월에 3만원이니까. 한달 10,000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여성가족과 참사랑문화의집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728-3957입니다.

오는 18일까지 친서민 농업 지원사업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약 158억원 규모의 25개 사업에 대해 18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구요. 

사업내용은 소규모 광센서 선별기 보급, 감귤원 토양피복 재배지원, 소형 농기계 지원 등 다양합니다.

신청대상은 도내 농업인 및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시거나, 도 친환경농업정책과(710-302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으로 10% 할인혜택 받아보세요.

이번달 말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연납신청 후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면, 전체 자동차세의 10%를 할인해드립니다.

미리 납부하셔서 할인 혜택 꼭 받아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서귀포시 재산세과나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신효섭주무관이었습니다.

[이선화] 오늘도 도움 되는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