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군 인사자료를 반출했다가 분실한 청와대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만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청와대 공직기강 해이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야당은 '코미디'라며 비판했고, 청와대는 행정관이 참모총장을 못 만날 이유는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청와대 인사수석실 행정관이 군 장성급 인사 시기에 김용우 육군 참모총장을 외부 까페로 불러 만났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야당은 '명백한 인사개입'이라며 공세를 취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코미디 같은 일"이라고 강력히 비판하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의 위세가 그렇게 강한 것인지 잘 모르겠다"고 지적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국방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의 말입니다.

"청와대 정 행정관이 총장을 개인적으로 만나 인사 전반을 상의한 것은 인사추천권자에게 사전에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법률이 정한 인사 절차를 무시한 청와대의 명백한 직권남용이다."

바른미래당도 논평을 통해 "청와대가 얼마나 권위적이고 기강이 해이한지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꼬집었습니다. 

야당의 공세에 청와대는 청와대 행정관이 참모총장을 못 만날 이유는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4급 행정관이든 인사수석이든 똑같이 대통령의 지침을 받아 수행하는 비서고, 까페에서 만난 것 또한 그렇게 심각한 문제는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사건에 대해 일단 침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야 5당 대표들은 국회의장과 정례 오찬 모임인 '초월회'를 갖고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다음 달 미국 방문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국회 정개특위 자문위원회가 제안하는 선거제도 개혁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국회에서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