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방부는 오늘 '일본 해상초계기의 저공 위협 비행과 허위 주장에 대한 국방부 입장'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하고, 일본측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영상) 공개는 일본이 일방적으로 일어, 영어본 영상을 공개해 왜곡된 사실이 전 세계 네티즌에게 전달됨에 따라 보다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대변인은 "먼저, 국문본을 유튜브에 탑재하고 이후 영문 등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 대변인은 "일본은 더 이상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인도적 구조활동 중이었던 우리 함정에 대해 위협적인 저공비행을 한 행위에 대해 사과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방부 유튜브 계정에 올린 4분 26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지난달 20일 우리 해군 구축함에 일본 해상자위대의 초계기가 접근했을 때 일본 측 주장과 달리 우리 함정이 사격통제 레이더(STIR)를 조사(照射)하지 않았고 오히려 일본 초계기가 위협 비행을 했다는 국방부의 입장이 담겼습니다.

국방부는 동영상 첫 화면에서 "일본은 인도주의적 구조작전 방해행위를 사과하고 사실 왜곡을 즉각 중단하라"고 일본에 촉구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