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는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은 명백한 북한의 군사도발이라고 규정하면서 북한의 책임 있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입장자료를 통해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은 명백한 북한의 군사적 도발"이라며 "따라서 이에 대해 북한이 책임 있는 조치를 해야 한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가 이런 내용의 입장을 밝힌 것은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지난 1일 모 방송에 출연했을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서울 답방을 하려면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 관련 사과가 있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앞으로 비핵화가 잘 될 수 있도록 한다는 차원에서 일부 우리가 이해를 하면서 미래를 위해서 나가야 할 부분이 있다"고 밝혀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국방부는 "국방부 장관이 언급한 내용의 핵심은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에 대한 분명한 사과가 있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를 '이해'하고 있으며, 국민들께 이해를 당부드린다는 것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강조하는 취지"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우리 군은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과 같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일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