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대법원의 전자법정 사업 입찰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현직 공무원들의 연루 혐의를 확인하기 위해 법원행정처 전산정보관리국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또 법원행정처 전산공무원 3명을 체포해 뇌물수수 등 관련 의혹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전영신 기잡니다.

 

< 기자 >

대법원의 전자법정 구축 과정에서 불거진 입찰 비리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오늘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법원행정처 전산정보관리국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법원 정보화사업 관련 입찰기록과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습니다.

또 검찰은 법원행정처 전산국 과장과 행정관 등 직원 3명을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와 경기 성남시 소재 입찰 회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이틀 뒤 전 법원행정처 전산정보관리국 공무원 출신인 남모 씨를 입찰 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남 씨가 부인 명의로 전산장비 납품과 유지 보수업체를 운영하면서 행정처 공무원들을 통해 입찰 정보를 빼돌려 수백억원대의 부당 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법원행정처 직원들이 입찰 관련 서류와 정보를 남씨 측에 유출하고 입찰 조건이 남씨에게 유리하도록 구성된 단서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법원은 이와 관련해 관련 직원들을 자체 조사한 바 있으며, 법원행정처는 이들의 비위사실을 확인해 직위해제 조치하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BBS NEWS 전영신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