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대학생 행정인턴 150명을 모집합니다.
 
행정인턴제는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행정을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올 상반기 겨울방학 때 처음 운영됐습니다.
 
지원자격은 모집 공고일인 12월 10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지가 여수시인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입니다. 대학원생과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재학생, 평생교육원생, 기 참여자 등은 제외됩니다.
 
지원 시에는 우선선발과 일반선발 전형 가운데 선택해야 하며 각각 60명과 90명을 모집합니다.
 
우선선발 대상의 자격요건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국가유공자·다자녀(3명)가정 자녀, 여수시장 표창 수상자 등입니다.

행정인턴으로 최종 선발되면, 내년 1월 4일부터 31일까지 주 5일간 시청 각 부서와 읍면동 주민센터, 복지관, 우체국 등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근무시간은 하루 7시간이며, 시급은 여수시 생활임금 9천190원이 적용됩니다.
 
행정인턴 활동을 원하는 대학생은 기간 내 신청서와 재학(휴학)증명서 등을 진남스포츠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되고 대리접수도 가능합니다.
 
여수시는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을 하고, 오는 31일 선발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행정인턴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그 경험이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