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의 대표 겨울축제인 제7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2019년 1월 4일부터 20일까지 홍천강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군은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홍천군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부터 지난 7일까지, 약 2주 간 얼음낚시터와 부교낚시터, 스노우월드, 무료썰매장 등 홍천강변 축제장을 조성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완료했습니다.

현재 전통 초가집과 교량 사다리, 야간조명 등 시설 설치작업이 한창 진행중이며, 지난 8일부터 영하 12도 이하의 강추위로 얼음이 3~5cm 이상 얼어, 순조롭게 축제 준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2019 홍천강 꽁꽁축제에서는, 전통시장과 상생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시장연계 사업인 골목시장 투어와 가족과 함께 즐기는 키즈월드, 가족실내 낚시터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특히 야간낚시터가 매주 금, 토요일에 한정해 처음으로 시범 운영되고, 홍천 관내 숙박시설 이용 시 당일 무료 입장권 1매를 증정하고, 관내 식당과 기타소모품 구입 시 1만원 이상 구입 영수증을 매표소에 제출하면 야간낚시터 한정 이용권을 3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전년보다 송어 투입량을 늘려 송어 낚시의 재미를 높이고, 못 잡는 사람들을 위해 작은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낚시터 이용권 인터넷 예매는 12월 17일부터 각종 소셜 사이트에서 동시에 시작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