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5시 페이스북·유튜브 생방송…국민이 이야기하고 장관이 직접 답변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오늘(4일) 오후 5시부터 페이스북·유튜브 토크쇼를 열고 국민과의 소통에 나섭니다.

'당신의 1년, 우리의 1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생방송은 국민이 본인의 사연을 직접 이야기하고, 박 장관이 관련 정책의 추진 성과와 소회를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나운서 박지윤씨와 복지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인 '보보랭킹쇼'의 사회자 'MC따수'(복지부 엄현철 주무관)가 함께 진행하고, 국민 11명이 패널로 참여합니다.

참가자는 발달장애인 고등학생과 초보 아빠, 아동수당을 받는 부모, 사회서비스 종사자, 치매 환자 부양가족, 뇌종양 환자의 가족, 다함께돌봄센터장, 지역사회통합돌봄 관련 종사자 등 보건복지 정책을 일상에서 접하는 사람들입니다.

시청자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할 수 있고, 장관이 직접 답변할 예정입니다.

박 장관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정책 대상자를 직접 만나 뵙고, 국민의 이야기를 들을 좋은 기회"라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누리는 포용 국가에 대해 모든 분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생방송은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과 유튜브(www.youtube.com/mohwpr)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방송 종료 후에는 보건복지부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