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가야불교문화원서 취임법회 봉행..."지역불교 화합·전법에 힘모을 것"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경남 김해시불교연합회 제12대 회장에 선지사 주지 원천스님이 취임했습니다.

취임식에서 원천스님은 지역불교 화합과 불국토 건설에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습니다.

부산BBS 박영록기자가 보도합니다.

 

 

29일 오후 가야불교문화원에서 봉행된 '김해시불교연합회 제12대 회장 취임법회' 직후 기념촬영 모습.
취임법회 모습.

김해시불교연합회 거점도량인 가야불교문화원입니다.

이 곳에서 29일 오후 김해시불교연합회 제12대 회장 겸 (사)가야불교문화원 신임 이사장 취임법회가 봉행됐습니다.

지역 스님들과 신도들, 내외빈들의 축하 속에서 치러진 취임법회에서 신임 회장 원천스님은 종단을 떠나 지역불교의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원천스님.

[인서트/원천스님/김해시불교연합회 제12대 회장]
우리는 모두 부처님 일불제자로서, 각자 자기의 종풍, 종지에 따라 수행하시며 전법을 통해 불국토 건설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랍니다.

취임법회 모습.

또한, 재가자들에게는 전법과 포교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서트/원천스님/김해시불교연합회 신임 회장]
신도님들과 불자님들은 협조를 부탁드리고, 제가 잘못하는 일이 있을 경우에는 질책도 해주십시오.

특히, 축사에 나선 허성곤 김해시장은 국정과제로서, 시정의 핵심사업 가운데 하나인 가야사 연구와 복원에 불교계와 함께 힘을 쏟겠다고 밝혔습니다.

허성곤 김해시장.

[인서트/허성곤/김해시장]
삼국유사에 나오는, 당시에 건립했다는 왕후사 절터가 확인되기를, 저희도 조계종 총무원에 건의를 해놓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다 확인이 되고, 정말로 전설이 아니라 역사가 될 때까지 우리가 함께 힘을 모으고 노력해야 되지 않느냐, 이런 생각을 해보면서...

김해시불교연합합창단 축하 음성공양 모습.

이날 취임법회에서는 취임사와 축사뿐만 아니라, 꽃다발 증정, 김해시불교연합합창단의 축하 음성공양도 함께 펼쳐졌습니다.

BBS뉴스 박영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