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회가 고용세습 국정조사에 합의하고 파행 엿새 만에 정상화됐지만, 국정조사 각론에는 다시 이견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야당은 박원순 서울시장을 다시 정조준하고 있어 공방은 가열되고 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어제 국회 정상화에 합의한 여야는 앞으로 예산안 심사와 법안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합의의 주요 쟁점이었던 공공부문 채용비리 관련 국정조사에 대해선 날선 공방을 펼쳤습니다.

특히 공방의 중심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다시 등장하면서 수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박원순 시장이 이상한 정치행보를 하고 있다"면서 "여야 모두 동의한 국정조사에 왜 본인만 발끈하냐"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박 시장의 자기정치가 도를 넘었다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다음 차례는 박 시장이 될 거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원순 시장은 "구태정치 막말정치의 끝을 보여주는 것 같아 솔직히 안타깝다"고 반발했습니다.

여당 지도부는 야당과 박원순 시장의 공방에는 일단,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논란으로 고민이 깊은 상황에서, 확전을 자제하는 모양새입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다만, 야당이 국정조사를 정치공세의 장으로 악용한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고용세습과 채용비리는 악질적인 병폐라면서 국정조사를 통해 정의를 바로 세워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여야가 국정조사 시기와 대상을 놓고도 이견이 커 국정조사 계획서 작성까진 진통이 예상됩니다.

여야는 정기국회 정상화 첫날인 오늘 상임위원회별 법안심사와 막바지 예산심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내년도 예산안 법정 처리시한이 열흘 앞으로 다가와 있고, 이른바 유치원 3법과 윤창호법 등 민생법안이 산적해 있기 때문입니다.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