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경북사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늘(13일)부터 모레(1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2018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을 엽니다.

올해 13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명품사과와 지역별 대표 사과 전시·시식회, 더(The) 착한사과 사진 콘테스트, 소원을 담은 사과 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합니다.

또 현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사과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별할인행사도 갖습니다.

아울러 오는 18일까지 농협 하나로클럽 수도권 5개 매장에서는 데일리 사과 판촉·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동안 경북도는 경북 사과의 품질 고급화와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를 대상으로 과수 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를 개발하고 FTA와 수입과일 범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 재배농가의 어려움 해소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경북 사과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소비자들도 경북 사과가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애용을 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