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문 대통령 '경제 투톱' 동시 교체..."경제부총리 홍남기, 정책실장 김수현"
박준상 기자 | 승인 2018.11.09 15:02
홍남기 경제부총리 내정자, 김수현 신임 정책실장, 노형욱 신임 국무조정실장, 김연명 신임 사회수석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경제부총리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을, 정책실장에 김수현 사회수석을 임명하는 등 정부의 '경제 투톱'을 동시에 교체했습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두 사람은 정무적 판단과 정책조율을 성공적으로 해온 만큼, 일을 만들고 되게 하는 원팀으로서 호흡을 맞춰나갈 것을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윤 수석은 사회수석에 김연명 중앙대학교 교수가, 국무조정실장에 노형욱 국무 2차장이 임명됐다면서 "포용국가라는 정부의 시대적 소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인사의 키워드는 "포용국가와 원팀, 실행력, 정책조율 능력"이라며 "홍남기 내정자는 경제부처를 지휘하는 사령탑으로, 김수현 실장은 포용국가 설계자로 큰 그림을 그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같은 지점에서 같은 시각으로, 같은 곳을 보면서 호흡을 맞춰나갈 수 있는 분들"이라며 정책 추진 속도에 대해 "이전보다는 훨씬 빨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김동연 부총리는 홍남기 내정자의 인사청문회가 끝날 때까지 국회에서 예산안 처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주실 것이라고 본다"면서 "장하성 실장은 별다른 입장표명이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박준상 기자  tree@bbsi.co.kr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