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알찬 정보마당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8년 11월 6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알찬 정보마당

[이선화] 이번 한주 우리 제주에서는 또 어떤 행사들이 마련되는지,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이 전합니다.

[신효섭] 네, 제주특별자치도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내일부터 ‘2018 제주국제감귤박람회’가 서귀포에서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11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고요, 장소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입니다. 감귤따기, 감귤연날리기, 감귤미로찾기 등 8개의 체험행사와 감귤가요제, 감귤어린이사생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감귤역사관, 우수감귤관 등 다양한 전시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감귤과 관련된 컨퍼런스도 구성되어 있어서 감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감귤박람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주국제감귤박람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2018 가족스포츠캠프’가 열립니다. 제주시 체육회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2018 가족스포츠캠프’를 개최합니다. 제주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요, 5일, 어제부터 선착순 방문접수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캠프교실은 가족친화체험 프로그램, 가족운동회, 레크레이션, 스포츠 안전교실로 채워져 있습니다. 참가가족이 서른 가족으로 한정되어 있고, 선착순 방문접수이기 때문에 서두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신청은 제주시체육회 생활체육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759-8369, 758-8369입니다.

한라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강연회가 열립니다. 한라도서관이 개관 10주년 기념 ‘북 드림 초청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일시는 11월 10일 토요일, 오후 두시부터 세시 삼십분까지입니다. 초청 작가는 ‘커피집을 하시겠습니까?’ 의 저자 구대회씨입니다. 강연 대상은 중고등학생 100여명이고, 강연 내용은 ‘커피와 인문학의 향연’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주 11월 17일에도 청소년을 위한 특강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오후 두시부터 다섯시까지고요, 대상은 마찬가지로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강사는 김일성 종합대학 출신 주성하 동아일보 기자로, ‘서울에서 바라본 평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라도서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710-8639입니다.

제주 4.3사건 생존희생자 및 유족 복지 지원 신청 관련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원내용은 다섯 가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활보조비, 생존자 의료비, 유족진료비, 며느리 진료비, 항공료 지원비 등입니다.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이나, 주위에 4.3사건 생존희생자나 유족이 있으시다면 신청하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문의는 도청 4.3지원과 710-8434에서 8436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지원 사업별로 신청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하시기 전에 꼭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최초로 11월 12일부터 후불카드로 버스 이용 후 택시 환승 할인이 시행됩니다. 올해 4월부터 버스이용 후 40분 이내 택시로 환승하면 택시 요금의 800원을 할인해줬었습니다. 그런데, 후불카드, 그러니까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에는 이게 적용이 안됐습니다. 협약 등의 관계로요. 오는 11월 12일부터는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800원이 차감됩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도민 분들께서는 많은 이용 바랍니다.

[이선화] 오늘도 풍성한 소식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