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충섭 김천시장이 6일 시청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의 김천시청 기습 불법점거에 대해 소회와 대응방침을 밝히고 있다. 김천시 제공

최근 민주노총의 김천시청 기습 불법점검에 대해 김충섭 김천시장은 오늘(6일) “노조측의 일방적인 요구에 결코 타협하지 않겠다”면서 “민주노총의 불법 행동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측의 주장과 요구는 타당성과 합리성이 약하고 형평성과 기회균등의 원칙에 맞지 않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지난 8월부터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기간제 근로자들의 무기계약직 전환을 요구하며 시청 정문에서 집회를 열고, 시장이 사는 아파트에서 확성기로 시위를 벌이는가 하면 심지어 아파트 현관까지 진입해 시민들의 비판을 사고 있습니다.

그는 비정규직 전환과 관련 “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해서는 바람직하나 추가 재원이 소요돼 결국 시민 부담으로 돌아간다”며 “정부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과 김천시의 재정 사정을 고려해 예산의 가용 범위내에서 순차적으로 정규직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시장은 민주노총 노조원의 우선 정규직 전환과 관련 “김천시에 200여명의 정규직 전환대상자가 있는데, 특정 부서에 근무하면서 노조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우선 정규직화해줄 수 없다”며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 절차에 따라 형평성과 기회균등을 고려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김천시 통합관제센터에는 36명이 2년 기간제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면 이 가운데 민주노총 조합원은 20명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