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는 오는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2018 내고장 농산물 농부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경영인 광양시연합회와 한국여성농업인 광양시연합회, 광양시귀농어귀촌협회 공동주관으로 열립니다.

6일 개장을 시작으로 7일, 8일, 12일, 13일까지 금호동 광양제철회관 주차장에서 열리며 22~24일에는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주무대에서 각각 진행됩니다.

행사장에는 40개 농가(업체)가 참여해 지역농가가 생산한 작두콩차, 떡류, 김치, 표고버섯, 배, 고사리, 생강, 단감, 대봉, 감말랭이, 키위, 벌꿀 등 우수 농특산물과 수공업체가 생산한 공예품을 시중보다 10~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또 귀농어귀촌협회에서 제2의 인생을 고민하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의 경험을 전달하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해 경영마인드 확대에도 나섭니다.

아울러 1+1, 떡매치기,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상호 농업지원과장은 “이번 직거래장터가 농업인과 소비자가 교류하는 축제의 한마당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인은 진심을 팔고 소비자는 안심을 살 수 있는 마음과 가치를 함께 나누는 행복나눔터로서 많은 이용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