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알찬 정보마당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8년 10월 30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알찬 정보마당

[앵커] 제주도내 다양한 행사와 유익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제주도청 공보실 신효섭 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소식 전해주시죠?

[신효섭]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내일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이자,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그래서 이번 주는, 문화와 예술에 관련된 공연소식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일 낮, 수요일이죠. 오후 3시에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제주아트센터 대극장을 찾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페라 마술피리” 영상이 상영되는데요, 이번에 제주아트센터에서 상영되는 “오페라 마술피리”는 서울 예술의 전당 에서 코이란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실제 연주와 오페라 공연을 녹화한 작품입니다. 오페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수요일 오후 제주아트센터를 방문해주세요.

이번 주말 11월 2일부터 제주 미술제 ‘제미재미잼잼’이 문예회관에서 개막합니다. 미술제는 2일부터 5일까지 약 4일간 진행이 됩니다. 첫날인 2일 오후 6시 제주도문예회관에서 디제잉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인 ‘잼잼나이트’가 열립니다. 이어서 일곱 개의 섹션으로 미술제가 진행이 됩니다. 일곱 개 섹션은 ‘제주와 미술’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참여 작가들과 관객들이 모두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라고 하니 주말을 맞아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757-1919번, 757-1919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주시에서도 주말을 맞아 행사와 교육이 진행됩니다. 첫 번째로 재활용 나눔축제입니다. 행사명이 ‘온가족 또또 장터’인데요, 오는 11월 3일 토요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개최됩니다. 안 쓰는 물건들을 가져와서 자유롭게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고요, 다양한 무대이벤트와, 환경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자 신청기한이 있습니다. 11월 2일 금요일까지고, 선착순입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시 생활환경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는 728-3182, 718-3182입니다.

두 번째입니다. 어린이집 학부모를 위한 부모역할 교육이 있습니다. 시는 11월 3일 토요일 아홉시 삼십분입니다. 장소는 제주한라대학교 금호미래관 대강당이고요, 강사님은 숙명여대 아동복지학과 이소희 교수입니다. 참석대상에 제한이 없으니, 육아에 관심 있는 예비부모님들도 참석하셔서 강의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400명 당일 선착순이고, 전국적으로 어린이집이 이슈가 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참석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미리 가셔야 할 듯합니다.

제주시 제주체력인증센터에서 제5기 체력증진 교실을 운영합니다. 체력이 떨어지셨거나, 최근에 체중이 많이 느신 분들께 체력증진 교실을 추천 드립니다. 체력인증센터의 체력증진 교실은, 체력증진과 체중감량은 물론, 체질개선 및 근력강화 등을 전문 운동관리사 지도로 진행합니다. 접수기간은 10월 15일부터 11월 10일 토요일까지고요, 운영기간은 11월 5일부터 1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월 수 금 오전, 오후, 저녁 반으로 운영됩니다. 체력증진 교실 신청접수는 국민체력 100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되고, 제주시 체육진흥과로 연락 주셔도 됩니다. 전화번호는 728-3271, 728-3271번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