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 강서구 PC방 아르바이트생 살인 사건의 피의자 김성수 씨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 참여자 수가 백 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김 씨는 충남 공주의 치료감소호에서 한 달동안 정신감정을 받게 됩니다.

송은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17일 발생한 서울 강서구 PC방 아르바이트생 살인 사건.

이 사건의 피의자 김성수 씨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 참여자 수가 일주일 만에 99만명을 넘어, 백 만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민청원 게시판이 개설된 이래 역대 최다 참여자를 기록한 겁니다.

국민들이 이렇게 적극적으로 국민 청원에 나선 데는, 김 씨가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입니다.

심신 미약을 이유로 처벌이 약해져서는 안된다는 건데, 국민들은 언제까지 우울증과 정신질환, 심신미약 이런 단어들로 처벌이 약해져야 하냐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 씨는 어제 충남 공주의 치료감호소로 보내져 한달 가량 정신감정을 받게 됩니다.

김 씨의 정신상태가 어떠한 상태인지 판단하기 위해 일정 기간 의사나 전문가의 감정을 받도록 하는 감정유치 제도에 따른 겁니다.

앞서 김 씨는 치료감소호로 이송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죄값을 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어제 이번 사건의 피의자 김성수 씨에 대한 정신감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BBS 뉴스 송은화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