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5대 핵심공약사항 중 하나인 미래 4차 산업 집중 육성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위원회’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개회식에는 광양시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위원장인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한 위원과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위원‧자문단 위촉과 부위원장을 선출이 이뤄졌습니다.
 
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정책과제와 과업 추진상황 점검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단은 위원회에서 수립한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사업 채택률 제고를 위한 전문가 활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어 여수시는 (재)전남테크노파크,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 광양시 노인장기요양협회, 장애인복지관과 ‘로봇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지원사업’을 위한 협약 체결을 진행했습니다.
 
‘로봇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지원사업’은 민선 7기 미래도시 공약인 입으면 힘이 세지는 로봇슈트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로봇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양시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각 기관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새로운 기회와 위협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신산업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을 적극 육성할 수 있도록 위원회가 힘써 달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