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보조금 부정 수급, 보육료 부당 사용, 통학 차량 운영실태 등 살필 예정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비리 유치원’ 명단이 공개된 이후 어린이집도 조사하라는 요구가 빗발치면서 보건복지부가 오늘부터 12월 14일까지 전국 어린이집 2천여 곳에 대해 집중점검을 벌입니다.

정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어린이집 3만 9천여곳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도 벌일 예정입니다.

양봉모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정부가 오늘부터 12월 14일까지 비리가 의심되는 일부 어린이집에 대해 집중 점검을 벌입니다.

'비리 유치원' 사태 이후 어린이 집도 조사하라는 요구가 빗발치면서 정부가 비리가 의심되는 전국 어린이집 약 2천여 곳에 대해 집중 점검을 하기로 한 것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와 함께 보조금 부정 수급이나 보육료 부당 사용, 통학 차량 운영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입니다.

이번 조사 대상 어린이집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선정됩니다.

대표자 1명이 2개 이상 어린이집을 소유하고 있거나 회계프로그램 미설치, 보육아동에게 책정된 급식비 등이 너무 적거나 많아, 비리 의심 정황이 파악된 곳입니다.

복지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의 3만 9천여 어린이집에 대한 전수조사도 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치원에 이어 어린이 집도 부정한 보조금이 지급됐다는 지적은 끊임없이 제기돼 왔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민주평화당 장정숙 의원은 지난해부터 올해 6월까지 어린이집 380곳이 보조금 33억여원을 부정하게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불법 행위가 적발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위반 정도에 따라 운영정지와 시설폐쇄, 원장 자격정지, 보조금 환수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입니다.

BBS뉴스 양봉모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