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서 16일 기자회견...전국연대회의, 11월 상경투쟁 계획

경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16일 경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도교육청들에 대해 집단교섭에 성실히 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들과 집단교섭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경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그동안 본교섭 1회, 실무교섭 3회가 진행되면서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교육부가 장관 교체를 이유로 집단교섭에 불참했고, 17개 시도교육청들이 오히려 별도수당으로 지급되던 복리후생적 임금인 교통비를 기본급에 포함시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확대시키겠다는 꼼수안도 제시하는 등 근로조건을 기존보다도 낮추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집단교섭을 통해 드러낸 교육청들의 태도는 말로만 성실한 교섭을 이야기 할 뿐 실제로 현행 임금대비 동결안을 고집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경남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교육부·교육청의 성실교섭 이행’, ‘교육부의 집단교섭 즉각 참여’, ‘학교비정규직 정규직화와 공정임금제 실현’,  ‘정규직과의 차별해소’ 등을 촉구했습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4주간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진행중인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다음달 10일 전국 10만명의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의 총상경투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