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2주 차에 접어든 여야는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과 남북 경제협력 사업 등 주요 국정 현안을 놓고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정부대전청사에서 통계청을 상대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 국감에서는 청장 교체의 외압 논란과 올해 1분기 가계동향 통계의 표본 적정성 등이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고용동향 등 현 정부의 일자리대책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고들었고 여당의원들은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고 엄호했습니다.

정무위의 공정거래위 국감에서는 대기업 규제를 놓고 여야 의원들이 대립했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상대로 반 대기업 정서에 따른 규제가 대기업의 경쟁력 저하와 일자리 감소로 이어졌다며 공세를 취한 반면 여당은 문재인정부의 공정경제 기조가 민생·경제 발전에 효율적이라고 맞섰습니다.

산림청을 대상으로 하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국감에선 남북 산림협력 사업을 둘러싼 여야 의원들의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민주당은 남북 산림협력이 이명박·박근혜 정부에도 꾸준히 추진돼 온 사업이라는 점을 들어 사업의 타당성을 강조했지만, 한국당은 실질적 비핵화가 담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북 지원 재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