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투명성 등 시도교육청과 협의해 종합대책 10월내 마련

불법비리 유치원에 대해 교육부가 무관용의 원칙을 세우고 전국시도교육청과 협의를 거쳐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교육부는 오늘 유은혜 부총리가 주재하는 관련 긴급회의를 갖고, 최근 비리 유치원의 감사결과가 공개되면서 교육당국이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과 교육의 공공성, 책무성 등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내일 시도교육청 담당감사관 회의, 오는 18일 시도교육청 부교육감회의를 잇따라 갖고 이번 감사결과를 공개하는 방안은 물론, 회계의 투명성 확보 등 종합적인 대책을 협의하고 논의한다는 방침입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사립유치원에 투입되는 국민혈세 등 회계의 투명성 문제는 물론 초중고 교육처럼 유치원 교육 역시 일관성있는 책무성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르면 이달내에 종합대책을 마련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교육부는 전국 4천200개 사립과 4천500개 국공립 유치원에 대한 1차 지도감독 권한이 일선 시도교육청에 있는 상황에서 엇박자를 내고 있는 관리감독의 일원화 등 현실적인 부분을 협의해 대책에 반영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의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동안 천878개 사립유치원에 대한 감사결과, 드러난 5천951건을 실명으로 공개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사립유치원 비리엄단과 감사결과 공개를 요구하는 청원이 수십여건 잇따라 오르고 있는 등 학부모들의 분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