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의 상징인 비무장 지대에서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과 함께 한 세계평화명상대전이 열린데 이어 강원도 정선에서 세계 명상 힐링 캠프가 개막됐습니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와 BBS 불교방송은 오늘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세계명상 힐링캠프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명상 수행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어젯밤 하이원 리조트에 도착해 하룻밤을 보낸 뒤 오늘부터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의 지도 아래 참선과 명상 수행 체험에 나섰습니다.

한국참선지도자협회 회장이자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은 입재 법문을 통해 욕망과 집착에서 벗어나 본래 내 마음을 찾기 위한 참선과 명상이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최승준 강원도 정선군수도 행사장을 찾아 세계명상 힐링 캠프의 성공적 개최와 선 수행의 대중화를 발원했습니다.

세계명상 힐림 캠프는 아침 예불과 명상 실참, 좌선, 걷기명상,수행 지도 등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태국불교의 전설, 신비의 수행자로 꼽히는 아잔 간하 스님은 한국 불자들과 만나 진정한 수행의 길을 안내하고 세계통합불교 운동을 펼치는 대만의 선승 심도 선사와 한국참선지도자협회장 각산 스님이 간화선 수행 지도에 직접 나섰습니다.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고단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명상을 통해 참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자들은 우리 시대 최고의 명상 스승들의 수행 지도를 받으면서 내 안에 있는 나를 돌아보고 본래 내 마음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한국참선지도자협회는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