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비무장 지대에서 펼쳐진 세계평화명상대전에 이어 강원도 정선에서는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에게 참선 수행법을 배우는 세계 명상 힐링 캠프가 열렸습니다.

진정한 참나를 찾아 나선 수행자들의 열기가 가득한 현장으로 가보시죠.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DMZ 세계평화 명상대전의 열기가 강원도 정선으로 이어졌습니다.

명상대전 참가자들은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로 자리를 옮겨 세계명상 힐링 캠프에 동참했습니다.

불자와 시민들은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의 지도 아래 참선과 명상 수행 체험에 나섰습니다.

본격적인 명상과 수행법을 배우려는 이들의 표정에는 진지함과 함께 환희로운 미소가 피아올랐습니다.

각산 스님 /한국참선지도자협회 회장.참불선원장

[출재가자는 여러분 마음에서 세속 속에 있으면서도 감각적 쾌락 욕망을 추구하지 않는 분은 수행자이고 몸은 출가했지만 자기 분별이 있고 내가 원하는 바를 추구하는 자는 출가자가 아닙니다 이게 선의 정신입니다.]

강원도 정선군수도 행사장을 찾아 세계명상 힐링 캠프의 성공적 개최와 선 수행의 대중화를 발원했습니다.

최승준/강원도 정선군수

[국내외 저명한 명상가님들 또 수행 하시는 분들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 이렇게 모실 수 있게 돼서 개인적으로 영광 스럽게 생각하고 우리 4만 군민과 함께 따뜻한 환영의 인사 말씀을 먼저 올리고요.]

태국불교의 전설, 신비의 수행자로 꼽히는 아잔 간하 스님은 한국 불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욕망과 집착에서 벗어나 본래 내 마음을 찾기 위한 명상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세계명상 힐림 캠프는 명상 실참, 좌선, 걷기명상,수행 지도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세계통합불교 운동을 펼치는 대만의 선승 심도 선사와 한국참선지도자협회장 각산 스님은 간화선 수행 지도에 직접 나섰고 아잔간하 스님도 진정한 명상의 세계를 소개했습니다.

세계명상 힐링 캠프는 다채로운 명상 수행 프로그램을 소화한 뒤 16일 3박 4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명상 스승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고단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명상을 통해 참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우리 시대 최고의 명상 스승들의 수행 지도를 받으면서 내 안에 있는 나를 돌아보고 본래 내 마음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영상 촬영 유수정

영상 편집 장준호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