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7박 9일 일정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교황청·벨기에·덴마크 등 유럽 순방길에 오롭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유럽 방문을 통해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한미정상회담을 계기로 진전을 보인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구축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지지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현지시간 18일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해 지난달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밝힌 교황 초청 의사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13일 프랑스에 도착해 동포들과의 만찬 간담회, 방탄소년단이 함께 하는 한불 우정 콘서트 관람 등 일정을 가진 뒤 15일에는 취임 후 두 번째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또 17일에는 세르지오 마테렐라 이탈리아 대통령과 면담·오찬, 주세페 콘테 총리와 한·이탈리아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 방문국인 벨기에에서는 '글로벌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글로벌 동반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아셈(ASEM) 선도 발언을 통해 한반도 정책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도날트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장클로드 융커 집행위원장과 한·EU 정상회담도 가질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 방문국인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덴마크 여왕과의 면담, 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총리와의 한·덴마크 정상회담을 가진 뒤 오는 20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