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중인 붉은 불개미가 발견된 안산 물류 창고

안산 물류창고 컨테이너 안에서 붉은불개미 수천 마리가 발견된 이후 추가발견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안산시는 "어제 저녁 방역을 마쳤고 컨테이너 5m 주변으로 특수 페인트로 방어벽을 설치했다"며 "추가로 발견된 붉은불개미는 아직 없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발견된 개미는 모두 번식 능력이 없는 일개미로, 개체 수는 5천900여 마리로 추정됐습니다.

안산시와 환경부, 국립생태원 등은 오늘 켄테이너를 개방해 어제 내부 훈증 소독에 따른 붉은불개미 사멸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물류창고에서 발견된 붉은 불개미

아울러 아직 여왕개미가 발견되지 않은 만큼 사체가 컨테이너 안에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수색에 나설 방침입니다.'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컨테이너는 지난달 8일 중국 광둥성에서 출발해 같은 달 11일 오후 인천항에 도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어제 오전 5시 50분 안산 물류창고로 반출될 때까지 약 27일간 인천항에 적치돼 있었습니다.

검역 당국이 해당 컨테이너가 적치됐던 인천항 내 한진컨테이너터미널 바닥을 조사한 결과 붉은불개미 30여 마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붉은불개미는 세계자연보호연맹(IUCN)이 지정한 세계 100대 악성 침입 외래종에 속하는 해충으로 지난해 9월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국내 최초로 발견되고 나서 이번이 여덟 번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