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이 조기에 열릴 수 있는 분위기와 여건이 조성됐다"면서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한 긴밀한 한미 공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미정상회담이 가급적 조기에 개최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프로세스에 큰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현재 추진되고 있는 '북러 정상회담'과 '북중 정상회담'을 비롯해 '북일 정상회담'의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지금 만들어지는 한반도의 새로운 질서는 동북아의 새로운 질서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체제 구축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지구상 마지막 남은 냉전 체제를 해체할 수 있도록 다른 관련국들과 협력하는 데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통해 의결되는 '지역특구법과 산업융합촉진법, 정보통신융합법'과 관련해 "규제로 어려움을 겪던 신기술과 신산업에 길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혁신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와 함께 관계 부처에 "규제 혁신법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면서 "법 시행 즉시 조기에 성과가 날 수 있도록 하위 법령들을 정비하고, 제도 안내와 홍보에도 신경 써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