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태풍 ‘콩레이’ 12시 부산, 3시 동해로 빠져나갈 전망
김상진 기자 | 승인 2018.10.06 11:51
 

< 앵커 >

 오늘 오전 경남 통영지역에 상륙한 태풍 콩레이는 이 시간 현재 부산 인근 해상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은 오후 3시쯤 포항을 지나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산BBS 김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현재 부산인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태풍경보가 내려진 부산지역에는 비는 그쳤지만 초속 20미터에 가까운 강풍이 계속 몰아치고 있고 거리는 인적이 끊겨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지역에는 어제부터 평균 120밀리미터의 많은 비가 내렸고 지역에 따라 최고 150밀리미터의 강우량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에따라 김해공항 전 노선의 항공기가 결항됐고 여객선 등 모든 어선의 운항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또 오전 8시30분을 기해 거가대교와 광안대교, 남항대교, 영도대교의 차량통행이 전면 통제됐으며 삼락생태공원 수관교 지하차도와 덕천동 화명생태공원 입구 지하차도의 차량통행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아시아드 주경기장은 지붕막이 바람으로 파손돼 2억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하는가 하면 가로수가 도로에 쓰러지는 등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와함께 해운대 등 해안가에는 높은 파도로 바닷물이 도로로 넘쳤고 순간 정전이 이어지면서 한전의 긴급 복구작업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오늘 오전 태풍이 상륙한 경남지역에도 가로수가 쓰러지고 외벽이 무너지는 등 70여건의 피해신고가 접수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제25호 태풍 콩레이는 부산과 울산 해상을 거쳐 오후 3시쯤에는 포항 동쪽 90킬로미터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산에서 BBS뉴스 김상진입니다.

김상진 기자  spc5900r@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