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이 창립 51주년 기념식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오늘(5일) 오전 칠성동 제2본점 강당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지난 1967년 10월 7일 국내 최초 지역은행으로 설립된 대구은행은 DGB금융그룹의 주역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명흠 은행장 직무대행은 “반세기 동안 지역과 함께 울고 웃으며 지역경제와 함께 한 DGB대구은행은 현재 지역을 넘어 글로벌 초우량 은행으로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하고 지역민의 성원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가시화 되지 않은 경기회복 상태의 국내경제와 치열해지는 금융산업의 경쟁 속에서 능동적인 대처를 위해 변화와 혁신의 건전한 기업문화 구축, 전 계열사와의 시너지 강화, DGB만의 강력한 차별화를 강조했습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축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과 성공의 화두는 ‘Think Big, Start Small, Speed Fast’다. 지난 51년 역사가 은행 중심의 도전과 생존이었다면, 앞으로의 50년은 은행과 전계열사가 함께 노력하며 세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역사의 시대”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는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하는 ‘DGB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기부금 전달식도 열렸습니다.

이 사업은 올해 2호점 선정을 시작으로 향후 4년간 100호점 선정을 목표로 100년 대표기업의 목표와 뜻을 같이 한다는 목표입니다.

이밖에도 창립 51주년을 기념해 DGB금융그룹 진출 아시아국 송금수수료 면제, DG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 마케팅, DGB대구은행 고객 초청 삼성라이온즈 관람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