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심재철 논란'에 이어 여야는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 유은혜 장관 임명을 놓고 치열한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야당은 국민 반대를 무시한 인사 강행이라며 비난했고, 여당은 청문회 과정에서 의혹이 충분히 해소됐다고 맞섰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을 앞두고 야당은 유은혜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 대한 '제2의 인사청문회'를 별렀습니다. 

첫 질문자로 나선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유은혜 장관을 답변자로 지목하자, 본회의장에 야유가 쏟아졌습니다. 

계속되는 고성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앞으로 나와 이주영 국회 부의장에게 항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광덕 의원은 유 장관의 위장전입 문제와 전문성 부족 논란을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주광덕 / 자유한국당 의원]

"정당하게 그 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아동의 입학 기회를 박탈하는 범법행위를 저지른 사람이 과연 교육부 장관이 돼서 되겠나."

유 장관은 위장전입 사실에 대해 여러 차례 국민에게 사과 말씀을 드렸다면서 기존 해명을 되풀이했습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저희 딸아이가 96년도 유치원을 다녔고, 97년도에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다녔던 아이들과 함께 학교 다니는 게..."

또 차기 총선에 출마하겠냐는 질문에는 맡은 소임에 집중하겠다며 답변을 피했습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총선에 출마 불출마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요. 그 기간 동안에 얼마나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대정부질문에 앞서 오전 회의를 통해 경제부총리와 사회부총리를 임명할 경우 반드시 국회 동의가 필요하도록 법을 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미 검증이 끝난 인사를 다시 정쟁거리로 만드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맞섰습니다. 

오후 질문에서도 여당은 교육부 관련 정책 질의에, 야당은 유 장관을 향한 파상 공세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