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대정부질문 이틀째를 맞은 국회는 경제 분야에 대한 질의를 이어가는 가운데 소득주도성장 등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등을 두고 여야간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비인가 예산정보 무단 유출 논란'의 당사자인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직접 질문에 나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 폭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오늘 경제 분야 국회 대정부 질문에 직접 질의에 나설 심재철 의원은 이에 앞서 추가 폭로를 이어갔습니다.

업무추진비를 사용하고 장부에 입력하면서 업종을 가장 많이 빠뜨린 부처가 기획재정부라고 주장했습니다.

심 의원이 재정정보시스템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기재부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8월까지 사용한 업무추진비 15억5천여만 원의 업종을 누락했습니다.

이어 청와대가 4억 원, 국무조정실이 1억6천만 원을 제대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심 의원은 가장 기본적인 업종 정보조차 잘못 기재하는 등 실제와 다르게 회계보고가 됐음에도 정부가 이를 수정하지 않는 등 총체적인 부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잠시 뒤 질문자로 나설 심 의원은 새로운 내용에 대한 추가 폭로를 예고해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회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등을 비롯한 경제 관련 부처 장관들이 출석한 가운데 소득주도 성장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전반을 두고 여야간 치열한 격돌이 벌어졌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민병두 의원은 자영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 경제 체질 개선은 지속되야 하고 이를 통해 소득주도성장은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김광림 한국당 의원은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전면 또는 일부 수정하라는 의견이 많은데도 정부가 이를 강행하고 있다"며 "기업과 시장, 경제, 국민의 삶이 언제까지 실험 대상이 돼야 하나"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