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알찬 정보마당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8년 10월 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알찬 정보마당

[이선화] 모르고 넘어가면 손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제주도청 공보실 신효섭 주무관이 전해 드립니다.

[신효섭] 안녕하십니까, 신효섭입니다. 노인의 날인 오늘부터 65세 이상 어른신들을 대상으로 독감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가까운 병원을 찾아 꼭 접종 받으시기를 당부드리구요, 방문하시기 전에 지정 의료기관인지 확인하셔서 번거로움이 없기를 바랍니다. 서귀포시에서는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를 추가 모집합니다. 희망 키움 통장은 가입자가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장려금 10만원씩이 같이 지원되고, 3년 만기 후에는 원금과 장려금, 이자까지 지원되는 제도입니다.

[이선화] 서귀포시민이면 다 되는 건가요?

[신효섭] 자격조건과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있기 때문에 거주하시는 읍면동주민센터로 알아보셔야 됩니다.

[이선화] 10월을 축제의 달이라고 할 만큼 전국적으로 행사가 많던데 우리 제주도는 어떤가요?

[신효섭] 120만 제주인들의 대표축제, 탐라문화제가 오는 10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탐라문화제는 '탐라인의 삶, 제주문화 중흥'을 주제로 탐라문화광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남북정상회담으로 전국에 평화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는데, 탐라문화제에서도 그 분위기가 이어져 평화한라민족예술단 공연, 평안도 다리굿 시연, 함경남도 토성정월대보름놀이, 평안북도 무형문화재 평북농요 등 평화기원 특별 공연이 마련됩니다. 탐라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제주문화 가장 퍼레이드' 행사는 행사 4일째인 10월 13일 토요일 18시부터 시작되는데요, 동문로터리와 관덕정광장에서 각각 출발해 중앙로터리-신한은행-옛 코리아극장 앞길을 거쳐 탐라문화광장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다크투어리즘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이선화] 다크투어리즘이라면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을 돌아보며 교훈을 얻는 여행을 말하는 건가요?

[신효섭] 네, 맞습니다.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1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제주의 다크투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다크투어 신청하기‘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가비는 3천원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산본부 역사문화재과로 문의하시면 되구요, 전화번호는 710-6707, 710-6707입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4.3 생태기행 프로그램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 10월 7일이구요, 일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7시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주제는 4.3과 곶자왈이고, 코스는 무등이왓-섯알 오름 4.3유적(일제군사유적 등)-중식-곶자왈 환상 숲으로 이어집니다.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모집인원은 40명, 선착순 모집이고, 참가비는 무료이기 때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단, 중학생 이상 연령 제한을 두고는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라생태체험학교, 799-2017, 799-2017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이선화] 제주도내 곳곳에서 마련되는 알찬 정보마당, 오늘 준비 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신효섭 주무관, 다음 주에 더 알찬 정보 기대하겠습니다.

[신효섭]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