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운송서비스 업체에 대한 소비자 피해신고가 해마다 300건 이상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국회에 제출한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14년부터 올해 7월까지 택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피해신고는 총 1천479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피해신고는 2014년 332건에서 2015년(322건)과 2016년(306건) 감소세를 보이다, 지난해(2017년) 336건으로 다시 증가 추세로 돌아섰습니다.
피해신고 유형을 보면, 배송지연과 분실, 파손, 훼손 등 계약위반 사례가 천 31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업체별 신고 건수를 보면, 시장점유율 1위인 CJ대한통운이 317건으로 가장 많았고, KG로지스(163건)과 경동택배(158건), 한진택배(127건), KGB택배(110건), 로젠택배(97건)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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