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내 광고시장이 보합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발표한 10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04로 9월과 비교해 보합세로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습니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가 98.2, 케이블TV 101.8, 라디오 96.9, 종합편성TV가 102.6 등으로 조사됐습니다.

업종별로는 가을 행락철을 겨냥한 아웃도어 의류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의류.신발'업종과 건설.마감재 광고주 위주의 '주택.수도.전기.연료'업종을 중심으로 지수 증가가 뚜렸습니다.

또 사업체 규모별로는 온라인-모바일 매체를 중심으로 대형광고주의 광고비 증가세가 예상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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