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광고 시장이 온라인-모바일 분야를 제외하고는 이달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10월 '종합 광고경기 전망지수' KAI가 104.0으로, 광고시장이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8.2, 케이블TV 101.8, 종합편성TV 102.6, 라디오 96.9, 신문 97.1, 온라인-모바일 113.5로 각각 조사됐습니다.

업종별로는 가을 행락철을 겨냥한 아웃도어 의류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의류 및 신발' 업종, 건설 및 마감재 광고주 위주의 '주택·수도·전기·연료' 업종의 지수 증가가 두드러졌습니다.

KAI는 조사 대상 천개 기업 중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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