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제36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가 11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선거에 참여할 각 교구별 선거인단 선출이 오늘 마무리됩니다.

이런 가운데 BBS 불교방송은 각 후보들의 면면을 살펴보는 TV 특집 대담을 내일부터 방영합니다.

조윤정 기잡니다.

 

제36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에 참여할 선거인단 선출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24개 교구본사 가운데 20개 교구본사들이 지난 주말까지 선거인단을 확절한 가운데 오늘은 4개 교구본사들이 선거인단을 확정합니다.

조계종 제 7교구본사인 수덕사는 오늘 오후 1시 경내 황하정루에서 교구종회를 열어 10명의 선거인단을 선출할 예정입니다.

이어 제 8교구본사 김천 직지사와 장성 백양사, 순천 송광사가 오늘 오후 2시 각각 교구종회를 열어 선거인단을 확정하는 것으로 24개 교구본사별로 선거인단 선출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0일 교구 선거인단에 대한 자격 심사를 통해 최종 명단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총무원장 선거인단은 24개 교구본사별로 선출된 10명씩 240명에다 중앙종회 의원 78명을 합쳐 모두 318명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각 후보들은 오늘도 마곡사와 선운사, 수덕사 등 각 교구본사와 사찰들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는 등 득표전에 총력을 기울고 있습니다.

제36대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에서 실시되며, 후보자는 과반 수 이상의 표를 얻어야 당선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BBS불교방송은 각 후보들의 면면을 살펴보는 특집 대담 프로그램 'BBS가 묻고 총무원장 후보가 답하다‘를 내일부터 방송합니다.

이번 특집은 BBS TV를 통해 21일까지 매일 오전 7시 40분에 방송되며, 기호 1번 혜총 스님과 기호 2번 원행 스님, 기호 3번 정우 스님, 기호 4번 일면 스님의 순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특집 대담은 내일부터 21일까지 저녁 6시 30분에 재방영되며 한가위 연휴인 23일부터 26일 밤 9시 30분에도 다시 방영될 예정됩니다.

BBS 불교방송의 특집 대담 ‘BBS가 묻고 총무원장 후보가 답하다’는 불자들에게 향후 한국 불교 지도자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BBS뉴스 조윤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