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정기국회 첫 대정부질문에서 여야는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동의안 처리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두고 날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여야는 남은 대정부질문 일정을 남북정상회담 이후로 연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정부질문 첫 순서로 발언대에 오른 더불어민주당 4선 박영선 의원은 최악의 상황을 보이고 있는 경제지표와 부동산 시장의 문제가 이명박ㆍ박근혜 정권의 실정에서 비롯됐다고 지적했습니다. 

[박영선 /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난 9년간 나라를 이렇게 엉망으로 만들어 놓고 그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적반하장으로 오히려 호통입니다.

박근혜 정부 4년간 급격히 떨어진 민생지수를 현 정부가 가까스로 막고 있다면서 부동산 문제도 이명박 정권의 규제완화 정책으로 인한 투기 광풍이 원인이라고 항변했습니다.  

박 의원에 이어 야당의 첫 대정부질문 주자로 나선 6선의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기조를 강도 높게 비판하면서 정책 폐기를 촉구했습니다.

[김무성 / 자유한국당 의원]
민생파탄의 주범인 소득주도 성장은 대한민국 경제를 위해서 절대로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괴물입니다. 

김 의원은 북한의 구체적인 비핵화 실천이 없다면 국민에게 천문학적 비용을 부담시킬 것이라면서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 동의는 결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후에 이어진 대정부질문에서도 여야의 팽팽한 기싸움은 이어졌습니다. 

한국당 주호영 의원은 현 정부가 보수정권에 있던 사람들에 대한 인적처벌에만 치중하면서 주요 공직에는 내 사람을 몽땅 심어 20년 집권기반을 만들겠다는 의심이 든다고 정부의 적폐청산과 인사정책을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박광온 의원은 특권성장과 독점경제를 지속한 지난 보수정권의 정책기조에 국가경쟁력 순위가 26위로 추락했다면서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문재인 정부의 주장이 아니라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여야 원내지도부는 오늘 오후 회동을 갖고 내일과 다음 주에 예정됐던 대정부질문을 남북정상회담 이후인 10월 초로 연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