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개발공사가 공공부문의 갑질 관행을 근절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해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를 개소했습니다.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는 공공부문 관계자들이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발생되는 갑질을 예방하고 피해자에 대한 원스톱 보호,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도개발공사는, 제보 시스템의 익명성을 보장하고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익명 상담․제보시스템 ‘레드휘슬 헬프라인’을 도입하고 직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공사 직원의 갑질로 인해 피해를 본 도민은 센터를 통해 신고하거나 ‘헬프라인’을 통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신고를 받은 내용에 대해 상담, 피해자 심리, 법률상담 지원, 2차 피해 모니터링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아울러 신고처리 전담 직원을 배치해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수시로 피드백하고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직원 갑질 예방교육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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