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불교대학(학장 이창구)는 9일 대학 4층 큰법당에서 서울불교대학원대학 초빙교수 효록 스님을 초청해 ‘2018 생명살림 대법회’ 와  MOU 협약식을 봉행했다.

‘생명살림·지킴·이음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된 생명살림대법회는 세계자살예방의날(9월10일)을 맞아 전국 22개 사찰에서 열린 ‘2018 생명살림대법회’ 가운데 전북지역 법회로 봉행됐다.

전북불교대학 이창구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불교계의 적극적인 자살예방사업의 확산으로 자살률 세계 1위와 출산율 최하위권의 불명예에서 벗어나기를 서원한다"며 " 이번 생명살림 대법회는 불교의 생명존중사상을 중심으로 삶과 죽음의 의미를 성찰하는 귀한 회상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효록 스님은 강연에서 "구름에 가려 보지 못하는 해와 달처럼 내 마음속에 구름 때문에 자기 안에 있는 내면의 불성과 자비심을 보지 못하고 밖에서 찾고 있다"며 "내 안에 불성이 있다는 굳건한 믿음으로 내면의 구름을 걷어내고 내면의 불성을 찾아 자신의 고통을 치유하고 남의 고통을 살피는 자비행을 실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전북불교대학 제공>

전북불교대학 이창구 학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참석자들은 삶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생명살림 서약문에 서명하고 생명의 존귀함을 깨달아 삶을 함께 나누며, 공생의 삶을 실천하고 생명존중 자살예방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전북불교대학과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상담개발원(원장 가섭 스님)은 이날 자살예방을 위한 연구와 교육, 사회활동 증진을 위해 공동 노력하는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전북불교대학 제공>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