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문재인 정부 2기 새 각료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전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이 전문성 논란에 자식 병역 의혹, 위장전입 까지 드러난 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를 정조준하고 나섰는데요.. 

청와대 국민청원에 지명 철회 요구가 6만명을 넘은 상황도 심상치 않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에 내정된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들이 무릎 십자인대 파열로 병역을 면제받았고 20년전에는 딸의 초등학교 진학을 위해 위장전입한 문제가 제기됐습니다.

피감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사무실을 쓰고 있는 점도 갑질 논란으로 불거졌습니다.

이에 대해 유 후보자는 아들이 운동하다 다쳐 수술을 받았고, 위장 전입은 인정하면서도 딸의 원만한 학교 생활을 위한 것이었다며 특혜나 불법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지역구 사무실을 피감기관 소유 건물에 둔 사실에 대해서는 법률적으로 문제가 전혀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같은 각종 의혹을 두고 자유한국당은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자유한국당 이양수 대변인은 유 후보자의 딸이 입학한 덕수초등학교는 '명문'으로 꼽힌다면서 교우관계 유지를 위해 위장전입했다는 말은 믿기 어렵다고 비판했습니다.

같은 당 곽상도 의원은 유 후보자의 사무실은 '청탁금지법' 위반이라면서 지난 2016년 국정감사에서도 거론됐지만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교육현장 경험이 없다거나 과거 '교육 비정규직 정규직화' 법안을 발의한 것도 교육부 수장으로서 자질과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자는 현재 6만명을 넘어선 상황입니다.

현역 의원이 인사청문회에서 낙마한 적이 없는 이른바 '현역 불패' 신화가 이번에는 깨질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