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재단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독도전문연구센터가 업무협약을 맺고 독도관련 연구·교육,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독도재단 제공

재단법인 독도재단이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독도 관련 연구와 교육 등의 활동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독도재단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독도전문연구센터는 어제(4일) 경북 울진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독도 교육과 홍보활동 전개, 독도관련 자료공유와 공동 연구학술 활동 추진,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해 필요한 분야 공동 협력 등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박찬홍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장은 “지금까지 독도에 대한 종합적인 해양과학연구를 수행하면서 확보한 결과물을 민간차원의 교육·홍보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독도재단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이상모 독도재단 대표이사는 “두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협력해 독도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은 민간 차원의 독도수호와 연구·교육·홍보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독도전문연구센터는 동해를 기반으로 독도관련 연구·정보 생산, DB구축 등을 하는 국가지정 독도전문연구기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