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제19호 태풍 '솔릭' 피해를 복구하기도 전에 어제부터 오늘 사이 300㎜ 이상 물폭탄이 전국 곳곳을 덮쳐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현재 경기도 전역의 호우주의보가 해제된 가운데 내일도 30∼80㎜의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영석 기잡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300㎜ 이상의 폭우가 내려 전국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전남 곡성과 순천에서는 국도 일부가 유실돼 통행이 중단됐습니다.

순천시 주암면에서는 용촌천이 범람해 인근 35가구 가운데 10여 가구가 침수됐고 2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진 구례에서는 제방이 무너지고 주택이 침수됐습니다.

광양시 진월면에서는 낙뢰로 이상전류가 발생하면서 배수장 펌프 변압기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경남 함안군에서는 석산 소하천 제방이 유실돼 인근 가야 연꽃테마파크 11헥타르가 침수됐고, 산청군 신등면 일대 농경지 50㎡는 인근 야산에서 떠내려 온 토사로 매몰됐습니다.

울산시 울주군에서는 운행 중이던 승용차가 갑자기 불어난 물살에 휩쓸려 50m 아래로 떠내려가기도 했습니다.

울산 북구 속심이보와 제전보, 남구 여천천에서는 물이 넘쳐 차량 운행과 사람 통행이 통제됐습니다.

오늘 새벽에는 충청과 대구지역 일대의 국립공원 12곳 302개 탐방로와 경남 산청 잠수교, 대전 동구 하상도로의 도로 통행이 통제됐습니다.

앞서 대전과 세종, 충남 논산·계룡·부여·금산 등 10개 시·군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는 정오를 기해 해제됐습니다.

경기도 평택과 안성 등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도 역시 해제됐다고 기상청은 전했습니다.

현재 경기지역에는 옅은 빗줄기가 이어지다가 내일 오전부터 다시 굵어져 30∼80㎜의 비가 다시 내릴 전망입니다.

BBS NEWS 정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