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는 지난 1월 개설한 대표 소통 SNS 채널인 광양시청 카카오톡 친구맺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광양시청 카카오톡은 시정소식을 비롯해 문화관광, 축제, 시민이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등을 카드형식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LF스퀘어 광양점과 20일 광양읍사무소를 거쳐 21일 몰오브광양, 22일 희망도서관, 23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입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현장에서 광양시 카카오톡과 친구맺기를 한 후 응모권을 작성하면 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추첨을 거쳐 총 95명을 선발하며, 치킨과 아이스크림, 커피 경품 등의 기프티콘도 제공됩니다.

김영관 홍보소통담당관은 “광양시청 카카오톡과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는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며“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친절하고 빠른 광양시 최고의 SNS 소통채널로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양시는 카카오톡 이외에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시민의 궁금사항이나 불편사항들을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해결하는 소통 창구로 7개월간 교통, 환경, 생활불편민원 등 천 21건의 민원을 해결했습니다.

광양시청 카카오톡은 개설 이래 친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8월 15일 기준 7천380명을 넘어섰습니다.

광양시청 카카오톡의 소식을 받고자 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어플 카카오톡을 실행 후 ‘광양시청’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