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시장의 전통적 비수기인 여름철을 지나면서 9월 광고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가 발표한 9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13.3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01.1보다 증가했습니다.

매체별로는 지상파 TV가 101.5, 케이블TV 103.8, 라디오 100.4, 온라인-모바일 117로 모든 매체가 100을 넘었습니다.

업종별로는 맥주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주류와 담배" 업종과 유료방송과 공연.전시 광고주 위주의 "문화오락용품과 서비스"업종을 중심으로 지수 증가가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최근 내수시장의 경우 소매판매액지수가 낮아지고 소비자심리지수도 하락해 예년과 같은 가을철 특수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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