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사진>이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페스티벌(Edinburgh Fringe Festival)에 초청돼 오는 15~16일 이틀동안 총 3차례 공연을 펼친다.

메인 공연은 현지 시간으로 16일 낮 12시 15분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St. Giles’ Cathedral)에서 한차례 열리며 15~16일 오후에는 페스티벌의 주무대인 로열 마일에서 2차례 거리공연을 선보인다.

에든버러 프린지페스티벌은 제2차 세계대전 종전 후 전쟁의 상흔과 참담한 현실을 문화예술로 치유하고 활기를 되찾기 위해 시작된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을 모태로 탄생했다. 1947년 당시 클래식, 오페라, 무용 팀을 주로 초청했는데 초청 받지 못한 공연팀들이 자생적으로 공연을 펼치면서 ‘프린지(fringe)페스티벌’이 생겨났다. 현재는 세계 각국에서 해마다 1만 6천여 명의 예술가들이 2천여 개의 공연을 펼치는 세계 최대 공연예술 축제로 성장했으며, 올해는 8월 3일부터 27일까지 3주 동안 열린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은 이번 공연에서 김광복 상임 지휘자의 지휘로 국악관현악 곡을 비롯해 판소리, 타악, 태평소 등 한국 전통음악을 알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김광복 상임지휘자는 "모든 단원들이 아시아문화중심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세계 속에 광주의 문화를 알리고, 우리 국악의 멋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