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측근' 도 변호사 영장심사 도중 울먹이기도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김경수 경남지사가 내일 오전 특검에 2차 소환되는 상황에서, 드루킹 김씨와의 대질신문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드루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도모 변호사의 구속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보도에 서일 기자입니다.

 

 

‘드루킹’ 일당과 댓글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지난 월요일 허익범 특별검사팀 소환조사를 받았던 김경수 경남지사가 내일 다시 특검에 출두합니다.

특검팀은 내일 오전 9시 30분 김 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소환해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조사를 이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특검 관계자는 "1차 조사 도중 준비한 사항을 하루 만에 마치기는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미리 김 지사 측에 2차 소환에 대한 동의를 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내일 소환 조사에서 김 지사와 드루킹 김씨의 대질신문 여부가 주목되는 가운데, 특검은 필요성 여부를 검토 중이며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혀 대질신문 가능성은 열어놨습니다.

이에 대해 김경수 지사 측은 “진실규명을 위해 필요하다면 대질신문이 아니라 그 어떤 것에도 기꺼이 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검찰은 이 밖에도 송인배, 백원우 등 청와대 비서관 소환 계획에 대해서도 현재 검토하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소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법원은 오늘 드루킹이 김 지사에게 '오사카 총영사'로 인사 청탁했던 도모 변호사의 영장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검은 이번 영장에 도 변호사가 댓글조작을 기획하고 실행에 옮기는데 관여한 혐의를 새롭게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도 변호사는 영장심사 과정에서 “마치 자신 때문에 노회찬 의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처럼 기사가 나와 너무 힘들고 괴로웠다”며 울먹이는 말투로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도 변호사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BBS뉴스 서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