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오전 서울 시청에서 열린 서민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서울시 주택공급 확대방안' 및 '주택시장 안정'을 협력하기 위한 국토부-서울시 정책협의체 첫 회의에서 손병석 국토교통부 1차관이 발언하고 있다

정부와 서울시가 최근 과열 조짐을 보이는 서울 일부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오늘 서울시청사에서 '부동산 시장관리협의체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양기관은 우선, 한국감정원과 합동 시장점검단을 구성해 불법 청약과 전매 등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고, 과열지역을 중심으로 국토교통부가 직접 현장조사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주택 거래 신고내역과 자금조달계획서를 분석해, 미성년자와 다수 거래자, 그리고 업다운 계약 의심거래 등을 집중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발표된 여의도와 용산 개발 방안에 대해서는 국토부와 서울시 양 기관이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고, 집 값 상승의 원인에 대해서는 의견차를 보였습니다.

손병석 국토부 1차관은 모두발언에서 여의도와 용산 개발과 뒤이은 집값 급등 현상에 대해 "안정세를 보이던 서울집값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진희선 서울시 2부시장은 "서울시 주택 시장의 근본적인 불안요소는 지역 불균형에 따른 양극화"라며 시각차이를 드러냈습니다.

다만, 국토부와 서울시는그동안 진행됐던 부동산 정책 전반에 대해 협력관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8·2 부동산 대책 등 이미 시행된 정책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