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기무사 계엄 문건 논란 속에서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때도 유사 문건이 존재했다고 반격에 나서면서 여야 공방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기무사 문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문제도 공방의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김연교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국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기무사 계엄령 문건 논란 속에서 여야는 서로를 향해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공격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늘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기무사의 상황대비 문건이 작성된 사실을 확인했다"면서 국방 당국의 문건 제출을 재차 촉구했습니다.

또 "계엄령 문건 의혹은 군을 적폐로 몰아 드루킹 사건을 희석하려는 정치공작“이라며 ”중단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2016년 작성된 기무사 계엄 문건의 유출 경로를 국회 국정조사를 통해 밝혀야한다고 여당을 압박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기무사 개혁을 앞장서서 주장하고 있는 군인권센터를 향해 "송영무 장관의 의전 부속실인지 문재인 정권의 군개혁 메신저인지 구분이 안된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군인권센터의 유착 관계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이른바 ‘가짜뉴스’로 사태의 본질을 흐리고 있다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성태 원내대표의 행태는 과거 정권 때의 정윤회 문건이나 최순실 국정농단과 대응방식이 매우 흡사하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건의 내용이 아니라 유출의 문제로 여론을 호도하고, 폭로자를 문제 삼는 방식으로 본질을 흐리는 것"이라며 한국당 주장을 물타기로 규정했습니다.   

민주당 박경미 원내대변인도 "자유한국당의 기무사 감싸기가 상식을 넘어섰다"면서 "뾰족한 돌파구가 없을 때 외부로 시선을 돌려 내부 결속을 다지려는 흔해빠진 전략"이라고 평가 절하했습니다.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